신사업개발

사업소개 > 신사업개발

바이오선박유는 동식물성 유지 및 부산물을 기반으로 생산하는 선박용 연료로 황산화물이 거의 배출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LCA(Life Cycle Analysis)에서 탄소 중립으로 인정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국제해사기구의 연료 규제(IMO2020)에 가장 적합한 제품입니다. SK에코프라임은 바이오선박유 국내 도입에 대비하여 제품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원료 확보 및 해외 판매를 위한 Value chain 안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 IMO2020(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 국제해사기구) 2020
2020년 이전2020년 이후
황 함량 3.5%황 함량 0.5%

HVO(Hydro-treated Vegetable Oil)는 동식물성 유지에 수소를 첨가하여 기존 석유계 연료를 완전히 대체 가능한 차세대 바이오디젤 연료로써 차량용 뿐만 아니라 항공용 연료로도 사용 가능한 친환경 연료입니다. 특히 항공 분야는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에서 국제항공 탄소 상쇄/감축제도(CORSIA)를 채택함에 따라 한국을 포함한 88개국이 규제 대상이며, 2027년부터는 의무적으로 감축 계획을 이행해야 합니다. SK에코프라임은 HVO 생산 기술 확보를 위해 산학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외 유수의 Partner들과 공동 설비 투자를 검토하고 있습니다.